[영국여행] 런던 노팅힐 서점, 포토벨로 마켓 짤막 투어

1. 해외여행 리뷰/1) 영국 여행

[영국여행] 런던 노팅힐 서점, 포토벨로 마켓 짤막 투어

컴온 2022. 10. 30. 21:03
728x90
320x100

[영국여행] 런던 노팅힐 서점, 포토벨로 마켓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런던 시내에 위치한 노팅힐 서점(Notting Hill Book Shop)과 포토벨로 마켓(Portobello Market)에 대하여 투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영화 노팅힐(Notting Hill)에서 남자 주인공 휴 그랜트가 일하던 서점이 바로 이곳인데요, 가 보니 그분은 안 계시더군요 ^^;

 

노팅힐에서는 영화 촬영 장소인 이 서점과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포토벨로 로드를 따라 캐주얼한 카페가 늘어서 있고, 골동품과 빈티지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번화한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오늘 여정은 노팅힐 북샵 (The Notting Hill Book Shop) → 포토벨로 마켓 (Portobello Market) → 포비든 플래닛 런던 메가스토어 (만화책 및 피겨 판매, Forbidden Planet London Megastore) 순으로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찾아가기

 

모두 런던 시내에 있으며, 포비든 플래닛 메가스토어는 차이나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로 10분 거리)

 

찾아가기
찾아가기_노팅힐-포비든 플래닛 메가스토어

 

2. 둘러보기

 

런던 시내에 잠시 들린 후 오늘의 목적지로 고고씽 중입니다. 방문했었을 때 주말이었는데 생각보다 길이 막히진 않았습니다.

 

런던시내 이동하기
런던 시내 이동중

 

자, 도착하였습니다. 서점 규모는 협소한 편이나, 영화의 유명세가 있어서인지 관광객들은 많은 편이었습니다. 서점 입구에서는 인증사진 남겨야겠지요?

 

노팅힐 서점 앞에서
노팅힐 서점 앞에서

 

서점 내부입니다. 독서가 그리 취미는 아니나, 서점에 왔으니 책을 둘러보는 센스는 있어야겠지요?

 

노팅힐 서점 안에서
노팅힐 서점 안에서

 

영화 "노팅힐(Notting Hill)" 관련 엽서 등을 사실 수 있습니다.

 

노팅힐 우편업서
노팅힐 우편엽서

 

서점에서 나와, 포토벨로 마켓 (Portobello Market) 거리 구경을 해보았어요. 많은 인파가 있고 여러 가지 구경할 곳이 많은 곳입니다. 

 

포토벨로 마켓 거리 전경
포토벨로 마켓 전경

 

포토벨로 마켓 전경2
포토벨로 마켓 전경 2

 

포토벨로 마켓 전경3
포토벨로 마켓 전경3

 

나침반, 망원경 등 여러 골동품도 제법 있는 데 선 뜻 사보지는 않았습니다.

 

골동품-만원경, 나침반
골동품-만원경, 나침반

 

은으로 만든 포크, 숟가락 세트입니다. 은은? 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은수저 셋트
은수저 셋트

 

은으로 만든 그릇
은으로 만든 그릇

 

포토벨로 마켓 전경 4
포토벨로 마켓 전경4

 

금강산도 식후경이지요? 거리 끝 부분으로 가시다 보면 푸드트럭(노점)들이 즐비해 있는 곳이 나옵니다.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있는 데 모처럼 한국식 치킨을 파는 곳이 있어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멀리 태극기가 걸려있는 곳이에요.)

 

길거리 푸드코트
길거리 푸드코트

 

치킨 주문 시 실패하지 않으려면, 후라이드 / 양념 모두를 선택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았습니다. 갓 튀긴 치킨의 뜨거운 맛과 함께 한국 맛이 느껴져 정말 잘 먹었습니다. 한국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치킨 맛은 아니었으나, 제법 맛 괜찮습니다.

 

한국 맛 치킨
한국맛 치킨

 

이곳저곳 구경 후 아이들이 강추했던 피규어, 만화책을 파는 포비든 플래닛 런던 메가스토어 (Forbidden Planet London Megastore)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노팅힐에서 걸어서 갈 곳은 아니라 차로 이동했어요.(차로 약 30분 거리)

 

메가스토어 전경
메가스토어 전경

 

메가스토어 전경 2
메가스토어 전경 2

 

잠시 아이들의 만화책 쇼핑을 마친 후, 거리로 나와 잠시 걸었습니다. 이 근방에 차이나 타운(China Town)이 있어, 다양한 먹거리와 한국식 제과(빵) 점이 있어 팥빵, 크림빵을 구입한 기억이 있고요, 근처에 보시면 분식이라는 분식집이 있는 데 줄을 너무 서서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떡볶이, 핫도그 등을 파는 곳인데..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대단합니다.

 

차이나 타운으로 가는 길
차이나 타운으로 가는길

 

차이나 타운 안
차이나 타운

 

3. 마무리하며..

 

1) 런던은 여러 가지 테마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 같습니다. 앞 전에 런던아이 등 랜드마크 투어도 있고 영화 속 배경에서 다시 한번 영화를 음미해 보는 것도 나름 여행에 맛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아요.

 

2) 아울러 식당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음식도 좋지만, 가볍게 이동 중 점심은 길거리 음식으로 맛보는 것도 재미있는 거 같고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런던 랜드마크 투어를 하셨다면 이색 물품이 있는 시장 투어를 가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