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여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투어

1. 해외여행 리뷰/1) 영국 여행

[영국여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투어

컴온 2022. 11. 7. 01:01
728x90
320x100

[영국여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축구팬들은 잘 아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 Old Trafford) 투어를 해볼게요.

 

올드 트래퍼드(Old Trafford)는 영국 잉글랜드 그레이터 맨체스터주 트래퍼드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이며, 보비 찰튼에 의해 붙여진 이른바 꿈의 극장(The Theater of Dreams)이란 별칭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있다. 1910년에 개장된 경기장은 2차 세계대전에는 폭격에 의해 절반 이상이 파괴되기도 했다고 하며, 웸블리 경기장 다음으로 잉글랜드에서 2번째로 큰 수용 규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박지성 선수가 13번을 달고 2005년부터 2012년까지 7 시즌을 뛰었다고 하네요.

 

저희는 축구장 안 이곳저곳을 돌아볼 수 있는 관광상품(유료)이 구입하여 둘러보았습니다.

 

자 한번 가볼까요?

 

1. 찾아가기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서북쪽으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이동하시면 됩니다. 

 

찾아가기 차로 3시간 30분 소요
이동 경로

 

2. 둘러보기

 

올드 트래퍼드 입구입니다. 외부에 주차장은 매우 넓게 되어 있어서 구장 관람을 위하여 경기가 없을 때 방문하시면 주차하시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맨유 구장 전경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장 전경1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맨유 구장 전경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장 전경 2

 

들어가시면 매표소가 있는데 관광 상품은 인도자 통솔 하에 이동하는 단체 투어가 있습니다. 시간별로 약 20-30명 정도 되었던 거 같아요. 

 

매표소
매표소 앞에서

 

여기는 인터뷰가 일어나는 기자회견 장소(룸)입니다. 앞의 통솔자 분께서 설명을 해주시고 계신데, 기자 회견처럼 손들고 질문을 던져야 하는 데 외국인지라... 그냥 듣고만 있었습니다.

 

기자회견 장
기자회견 장

 

다음은 선수 유니폼이 걸려있는 그리고 실제 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커룸입니다. 유니폼별 선수 이름 보이시죠? 숫자도 있고요... 숫자를 보고 있노라면 이번 주에 나올 것 같은 어떤 6개의 행운의 번호를 암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선수 라커룸
선수 라커룸

 

선수 유니폼
선수 유니폼

 

라커룸 바닥에는 아래와 같이 맨유 마크가 멋있게 새겨져 있습니다.

 

라커룸 바닥
라커룸 바닥에 새겨진 마크

 

자, 이젠 축구경기를 볼 수 있는 경기장으로 나가 보실까요? (경기장 안으로라고 해야 하는지 이미 경기장이니 경기장 밖으로 나가야 하는지 헷갈리네요^^;)

 

경기장으로 가는 길
경기장으로 가는 길

 

경기가 없을 때에는 인공적으로 열과 빛을 주면서 잔디를 관리하고 있는 게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잔디 테두리의 경우 약간 경사가 있는 거 보이시죠? 저는 그냥 수평으로 깔려있는 줄 알았는데 경사져 있는 게 신기하였습니다.

 

경기장 안 전경1
경기장 안 전경 1

 

경기장 안 전경 2
경기장 안 전경 2

 

경기장 안 전경 3
경기장 안 전경 3

 

 

경기장 안 전경 4
경기장 안 전경 4

 

경기장 안 전경 5
경기장 안 전경 5

 

의자는 접이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경기장 안 전경 6
경기장 안 전경 6

 

아래 사진은 경기 관람이 아닌 인솔자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경기장 안 전경 7
경기장 안 전경 7

 

3. 마무리하며..

 

1) 아쉽게도 축구 경기 관람을 하면서 구장 설명을 드렸으면 좋았을 텐데요, 영국 유명팀 축구장 투어로 짧게나마 설명을 드렸습니다. 모든 관람을 마치고 나오시면 스포츠 용품샵이 있고 참새가 방앗간을 못 지나가듯 지갑을 열어야 했었답니다.

 

2) 맨유 구장도 런던에서 꽤나 거리가 소요되시니, 리버풀/블랙풀과 연계해서 투어코스를 잡으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습니다. 맨유 구장에서 리버풀까지 차로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