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겨울철 곤지암리조트 방문기

2. 국내여행 리뷰

[한국여행] 겨울철 곤지암리조트 방문기

컴온 2023. 12. 25. 22:52
728x90
320x100

[한국여행] 겨울철 곤지암리조트 방문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서울에서 가까운 곤지암 리조트를 방문한 내용입니다. 12월 눈썰매 개장을 타깃 하여 예약해 두었는데.. 아쉽게도 방문시점의 이상기온으로 임시휴장으로 이용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다행히 스키장 초급은 열었고, 한창 오픈을 준비하기 위하여 만드는 인공눈들을 감상하고 왔었지요.

 

 

 

1. 찾아가기

 

물론 콘도이용이 전제가 된다면 차량을 이용하여 오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조회해 보았는데 대중교통 연결로 오시는 길은 쉬운 여정은 아닌 듯합니다.

 

1. 찾아가기_곤지암역에서

 

 

2. 둘러보기

 

도착 후 둘러본 전경입니다. 12월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늦가을 풍경인데요, 겨울철 포근한 날씨와 함께 가을을 배경으로 전경이 펼쳐지니 새삼 오묘하긴 합니다.

 

2. 도착 후 전경_늦가을 풍경

 

 

주린이(여기서는 굶주린을 뜻함, 주식 어린이 아님)들을 이끌고 예약해 놓은 식당으로 고고씽 하였습니다. 가볍게 샐러드 하나와 BBQ세트를 하나 시켰는데 어린이 포함 4인기준으로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3. 저녁식사_샐러드

 

4. 저녁식사_BBQ

 

다음날 아침입니다. 날씨는 맑았지만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졌고, 바람도 세차 졌네요. 시원한 바람은 들이마시면 매우 청량한 느낌을 주는 것에 기분은 Up 되는 거 같습니다. 슬로프 주위는 한참 동안이나 인공눈을 뿌리며 손님을 맞이할 준비에 분주함이 있어 보이네요.

 

이날은 초급 슬로프만 오픈이라 일 리프트권을 50% 할인해 주는 행사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네요, 오전에는 한가하였는데 오후가 되니 사람들이 많아지네요.

 

5. 아침 슬로프 충경

 

 

초급코스 리프트를 타기 위한 대기줄입니다.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종일권이 아닌 다음에야 몇 번 타보지 못할 듯한데요, 스키를 타는 것도 재미있겠으나, 이런 광경을 사진에 담아보고 자연경관을 관람하는 것도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6. 오후 슬로프 풍경

 

해가 저물어도 계속 인공눈은 분사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후부터 얼마간은 계속 눈을 뿜어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법 하얗게 물들어 가는 거 같아요.

 

7. 밤에 보는 슬로프

 

8. 야경 2_인공눈을 뿜어대며

 

9. 야경 2_인공눈을 뿜어대며2

 

 

3. 마무리하며...

 

1) 기대한 것과 달리 날씨에 연이 닿지 않아 눈썰매를 즐기고 오진 못하였습니다만 오랜만에 보는 겨울철 스키장 모습에 힐링이 되고 온 느낌입니다.

 

2) 곤지암 리조트의 경우 모든 시설 예약이 앱으로 구현되게 되어 있어 불편하시더라도 곤지암리조트앱을 까신 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3) 겨울철 스키 외에는 방문할 명분은 크게 없을 수도 있으나, 눈 덮인 산과 스키어들을 관람하시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는 거 같아요. 방이 생각보다 건조한 거 같아 휴대용 가습기를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