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여행] 자카르타 짤막 투어

1. 해외여행 리뷰/4) 인도네시아 여행

[인도네시아 여행] 자카르타 짤막 투어

컴온 2023. 4. 24. 08:37
728x90
320x100

[인도네시아 여행] 자카르타 짤막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을 잠시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장 중에 짤막하게 들렸던 곳이며, 자카르타의 일상을 잠시 담아보았습니다.

 

 

1. 찾아가기

 

공항에서부터 약 1시간 거리에 숙소 및 커피숍이 위치해 있습니다.

 

 

 

2. 둘러보기

 

1) Hotel 

 

호텔에 도착하니 수건으로 만든 동물 모형과 쪽지가 환영을 해주네요. 호텔을 많이 가보진 않았으나, 나름 대우받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엇이든) 할 때 하더라도 맥주 한잔 정도는 괜찮잖아~ 꿀꺽!

 

Welcome to Hotel

 

매일 저녁에는 바에서 라이브 연주가 있는 데.. 음악은 좋아하는 편이나 매일 밤 울려 퍼지니 조금은 시끄러운 감이 들었습니다. 예술을 모르는 한 명인 거 같아요.

 

호텔 바에서 한컷

 

2)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Mall에서..

 

일상 복귀 후 호텔에 들어가면 서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해질 저녁 무렵은 어떻게 담아도 예쁠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호텔 & Mall 외부 전경

 

주말이었던 거 같은 데.. 몰 한편에서는 명상의 시간을 같네요. 매우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데 구경한답시고 앉아있다가 의자가 끌려 소리가 크게 났었던 기억이...

진정한 명상은 외부의 소리에도 흔들림 없이 명상을 이어나가는 것이라 자기 위안을 해보았습니다.

 

Mall 내 명상

 

저녁 시간에 허기가 있어 돌아보던 중 K-Pop 떼창을 하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행사장 같은 데.. 춤과 함께 떼창을 하는 모습에 K-Pop 인기를 체감하였는데요,

아쉬운 건 뮤직비디오가 아닌 뮤직과 가사를 띄운 화면만이 다 인데도, 물론 DJ는 있습니다만... 이 정도에도 열광을 하는 게 대단해 보였습니다.

 

K-Pop 듣기

 

3) 아노말리 커피(Anomali Coffee)

 

인도네시아 하면 커피를 빼먹을 수 없겠지요? 어디서나 커피(원두) 파는 곳은 많아 선물로 사시기엔 무리가 없습니다만, 대표 커피 중에 하나를 다녀왔습니다.

 

좀 찾아보니, "Kopi Asli Indonesia" 또는 "Authentic Indonesian Coffee"라는 슬로건을 사용하는 ‘아노말리 커피’ ( Anomali Coffee)는 인도네시아의 단일 원두커피를 사용하며, 이 커피숍에서는 유기농 아체가요, 발리 킨타마니, 플로레스 바자와, 파푸아 와메나, 루왁 및 기타 프리미엄 원두를  볶아내고 정교한 에스프레소 기계로 내립니다. 자카르타에는 이미 ‘세노파티 거리’(Senopati Street), ‘끄망 지역’ (Kemang Area) , ‘스티아부디 원’ ( Setiabudi One) 및 ‘멘텡 지역’ (Menteng Area)에 위치한 4 개의 지점이 있다고 하네요. (메장에는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좌석도 있네요)

 

 

아노말리 커피숍 외부 전경

 

1층은 커피원두 및 커피를 주문할 수 있으며, 2층에는 주문만 가능하며, 테이블이 있습니다.

 

내부 전경

 

우기가 지나는 시점에 가서인지 맑은 날씨가 반겨주네요.

 

자카르타 시내 전경

 

 

3. 마무리하며...

 

1) 차를 타고 다니며 주변을 보고 있노라면 인도네시아는 빈부의 격차가 눈으로도 보이는 거 같습니다. 

2) 커피는 정말 맛있는 거 같아요, 제가 맛의 깊이까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뭔가 다름을... 느끼실 거 같아요. 방문하시게 되면 아노말리 커피숍은 한번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