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뉴저지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 둘러보기

1. 해외여행 리뷰/2) 미국 여행

[미국여행] 뉴저지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 둘러보기

컴온 2023. 12. 3. 17:54
728x90
320x100

[미국여행] 뉴저지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뉴저지 위치한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를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은편 뉴욕을 바라보며, 허드슨 강변길을 산책할 수 있는 코스인데요, 자동차 및 자전거로 드라이브하기에 너무 아름다운 코스입니다.

뉴저지에 오시면 뉴욕 맨해튼만 생각하실 수 있는 데, 가볍게 드라이브하시면서 맑은 공기와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시기에 제격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헨리허드슨 이름을 좀 찾아보았는데요,

헨리 허드슨 (Henry Hudson, 1565년경 ~ 1611년 6월 23일 실종)은 잉글랜드의 항해가이자 탐험가네요. 1610년에 캐나다 북방을 탐험하여 허드슨강, 허드슨 해협, 허드슨 만을 발견하여 잉글랜드의 북캐나다 지배의 기초를 닦았다고 하며,

그가 탐험하고 지나면서 항해한 많은 지역들은 오늘날 그의 이름을 땄다고 합니다.

(뉴욕주에 있는 강, 만과 해협 등, 출처: 위키백과)

  

 

1. 찾아가기

 

포트리(Port Lee) 인근에서 강변길로 들어가실 수 있으며, 조지 워싱턴 다리 아래를 지나가실 수 있는 강변로입니다.

 

1.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 경로

 

 

2. 둘러보기

 

미국 뉴저지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10월 말 ~11월 초의 풍경입니다. 한산한 느낌이었고, 통행이 별로 없어 서행과 정차를 반복하며 아름다움을 담아 보았습니다.

 

2. 강변로 경관 1

 

3. 강변로 경관 2

 

4. 강변로 경관 3

 

5. 강변로 경관 4

 

 

조지 워싱턴 다리(George Washington Bridge)입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오래되고 낡은 철교(현수교)인데.. 오랜 역사여서일까요? 미국이라는 곳이라서일까요 경이롭고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조지워싱턴 다리는 1927년 착공하여 4년 만인 1931년 10월 25일에 완공하였는데요, 공사기간 보다 현시점에 보면 거진 100년에 세월을 보유한 다리입니다.

 

사실 뉴욕 맨해튼과 뉴저지를 연결하는 교통로가 많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유동인구가 많아서인지 다리의 도로 정체 및 체증은 크긴 합니다.

 

 

6. 조지워싱턴 다리 1

 

7. 조지워싱턴 다리 2

 

8. 조지워싱턴 다리 3

 

9. 강변로 경관 5

 

10. 강변로 경관 6

 

 

3. 마무리하며...

 

1) 아름다운 가을 정경을 간략히 담아보았습니다. 중간중간에 공원형식으로 조성되어 있는 곳들이 있으니 차를 잠시 파킹하고 도보로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조지워싱턴 다리는 찍기만 하면 아름다움이 묻어 나오는데요, 헨리 허드슨 드라이브는 촬영의 핫 플레이스이니 꼭 가셔서 사진에 담아 가실 것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흑백으로 명암을 넣고 촬영하셔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