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를 거닐며

1. 해외여행 리뷰/2) 미국 여행

[미국여행]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를 거닐며

컴온 2023. 5. 30. 00:01
728x90
320x100

[미국여행]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를 거닐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를 잠시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좀 찾아보니, 센트럴 파크는 미국 뉴욕주 뉴욕시 맨해튼구에 있는 공원으로 1856년 조경가 프레드릭로 옴스테드와 건축가 칼베르 보가 설계하였다고 하네요. 공원을 기준으로 남부와 북부의 치안 상태도 다르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록 공원이 상당한 규모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참조로) 북쪽 끝은 그 유명한 할렘이고, 남쪽은 뉴욕 최고의 부촌인 미드 타운(Mid Town)과 어퍼웨스트사이드(Upper West Side)와 어퍼이스트사이드(Upper East Side)가 있으며, 남쪽 끝은 뉴욕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뉴욕시청이 소재하고 있으며 뉴욕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 지역인 5번가에 맞닿아 있으며 각종 회사들(주로 대기업 본사)의 고층 건물들 및 음악관 및 미술관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역사를 보면 그 이전에는 채석장으로 쓰였으며, 돼지농장과 무단 입주자의 판자촌들이 널려 있었던 땅이었으나 1850년 저널리스트인 윌리엄 브라이언트가 <뉴욕 포스트>지에 공원건설의 캠페인을 시작한 것을 계기로 1856년 조경가인 프레드릭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d)와 칼베르 보(Calvert Vaux)가 뉴욕시 소유의 843 에이커의 땅을 공원으로 조성했다고 하네요. (출처 : 나무위키)

 

 

1. 찾아가기

 

맨해튼 중심에 위치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센트럴 파크 찾아가기

 

 

2. 둘러보기

 

공원은 여느 공원과 다른 분위기는 아닌데요, 도심 안에 이런 큰 공원이 있는 게 삶에 있어 쉼을 주는 거 같아 좋은 거 같았습니다. 주말이어서인지 운동하는 사람들과 가볍게 산책하는 사람들을 보며, 평안한 느낌이 좋았어요.

 

잠시 몇 장의 사진으로 감상하시죠.

 

공원 전경 1

 

공원 전경 2

 

공원 전경 3

 

공원 전경 4

 

공원전경 5

 

공원 규모가 커서 차분하게 다 둘러보지는 못하고 짧은 코스로 가로질러 나왔습니다. 

 

공원 전경 6

 

도심에 있는 새들은 조화로워 보이진 않으나.. 도심 속 사람들처럼 잘 적응하고 지내는 거 같습니다.

 

공원을 나가며..

 

 

3. 마무리하며..

 

1) 우리나라로 치면 이런 도심 속 공원은 여의도 공원일 듯한데.. 규모는 당연히 크고요. 영국 하이드 파크보다는 작을 듯한데.. 사실 모두 둘러보지 못하여 어디가 큰지는 모르겠습니다 

 

2) 뭘 뚜렷하게 볼 수 있는 곳은 아니겠으나, 걸어 다니면서 푸르름과 함께 사람들의 여유 있는 삶에 동참해 보는 것도 센트럴 파크의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